메가북스를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제휴고객 자동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Home > 커뮤니티 > 메가 열공 zone > 생생리뷰
  • 작성일 : 2019-09-07
  • 작성자 : 배병윤
  • 조회 : 46
EBS 콕콕 모의고사 > 메가스터디 콕콕 EBS 변형 실전모의고사 영어영역 독해 

고3 강사입니다. 콕콕 쓸려다가, 포기하고 다른 출판사로 갑니다. 개인적으로 메가 책 많이 써 왔기에 더더욱 실망이 크네요.

 

일단 문제들 마다 답에 대한 근거가 너무 추상적이고 막연합니다.

예를 들어 콕콕 모의고사 1회 17번 같은 경우, 지문 어딘가에 있는 근거를 바탕으로 출제가 이루어지는 수능 빈칸 출제의 원칙이 지켜지지 않고 있네요. 이러한 근거와 재진술이 일어나는 자리가 아니면, 섣불리 빈칸을 뚫어 출제를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막연한 추론을 바탕으로 하는 텝스식 빈칸 문제 만들어 버리시면, 제 입장서는 학생들 못 가르칩니다. 기타 다른 문제들도 설명마다 두루뭉술 천지네요.

 

혹시 출제하신 분과 교재 답안지를 작성하신 분이 일치하지 않는 건가요? 문제 낸 사람 따로 답안지 만드는 사람 따로? 고3를 15년 강의해 온 입장에서, 해설마다 너무 성의 없음이 넘치고 넘쳐서 분노 끝에 독설을 남깁니다. 이렇게 어설프게 교재 만들지 마셨으면 합니다.

 

제 독설이 서운하시면, 진학사나 이투스, 대성, 쎄듀 교재 답안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차이가 큰지.

 

읽는 분 서운하셨으면, 사과 드립니다. 하지만 그동안 메가 교재를 써운 입장이기에, 이런 비판을 남길 자격은 된다는 생각에 감히 글 남깁니다.  

목록
영어팀
19-09-09 13:03
안녕하세요, 메가북스 영어팀입니다.

콕콕 모의고사로 실망감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지적해주신 것을 토대로 개선점을 반영하여, 내년에는 실망감을 드리지 않는 완성도 높은 콕콕 모의고사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을 내어 교재에 대해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리며
질 높은 교재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