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북스를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제휴고객 자동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Home > 단행본 > 시리즈별 도서
책 크게보기 책 미리보기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대상
성인
저자
나가이 다카히사

발행일
2017-07-21
판형
140*210mm
쪽수
216쪽
자료실
정답 및 해설 듣기파일 정오표

정가
14,000원
판매처
전국 대형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
주요 판매처 바로가기

책 소개


가장 근본적인 첫 질문,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당신의 일상을 보면 답이 보인다!

 

지금까지 우리는 ‘마케팅’이라는 것을 하기 위해 수많은 용어부터 외워야 했다. 블루 오션 전략, 고객과 브랜드, 상품 전략, 고객 개발, 가격 전략, 채널 전략, 란체스터 전략, 프로모션 전략, 마케팅 믹스, 이노베이터 이론, 마이클 포터 5가지 경쟁 요인…… 이렇게 어렵고 딱딱하기만 한 이론들을 외우다 보면 가장 근본적인 질문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그러니까 이런 어려운 법칙들 말고요. 정말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이 책은 당신의 일상 속에 답이 있다고 말한다. 일상 속에서 맞닥뜨리는 8가지 질문을 통해 기본적인 마케팅 기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장마다 한 가지 대표 사례를 통해 마케팅 이론과 관련 지식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저자 소개

 

저자 나가이 다카히사(永井孝尚)

경제·경영 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마케팅전략 어드바이저. 1984년에 게이오대학 공학부를 졸업하고 일본 IBM에 입사했다. 마케팅 매니저로 사업전략 수립 및 실시를 담당했다. 또한 인재육성 책임자로 인재육성 전략을 수립, 실시하여 회사 소프트웨어사업의 성장을 뒷받침했다. 2013년에 일본 IBM을 퇴사한 뒤 독립해 원츠앤밸류 주식회사(Wants and Value Co. Ltd)를 설립하여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전문용어 없이 알기 쉬운 단어로 마케팅의 본질을 전달하는 것을 좌우명으로 삼고 제조업, 서비스업, 유통업, 금융업, 공공단체 등 폭넓은 분야의 기업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연간 수십 차례 강연과 워크숍 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일본에서 시리즈 누계판매 60만 부를 돌파한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 등이 있다.

 

 

옮긴이 김정환

건국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외국어전문학교 일한 통·번역과를 수료했다. 21세기가 시작되던 해에 우연히 서점에서 발견한 책 한 권에 흥미를 느끼고 번역의 세계를 발을 들여,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경력이 쌓일수록 번역의 오묘함과 어려움을 느끼면서 항상 다음 책에서는 더 나은 번역,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번역을 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공대 출신의 번역가로서 공대의 특징인 논리성을 살리면서 번역에 필요한 문과의 감성을 접목하는 것이 목표다. 야구를 좋아해 한때 imbcsports.com에서 일본 야구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다. 《하버드의 생각수업》, 《내뱉고 후회하는 말버릇 바꾸기》, 《차트의 기술》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왜 ‘저것’은 팔리는데 ‘이것’은 안 팔리는 걸까?”

물건은 어떤 방법으로 파느냐가 90퍼센트다!

 

마케팅이 멀게만 느껴지는 당신을 위한 술술 읽히는 마케팅 입문서!

 

마케팅 이론서는 두껍다. 그리고 어렵다. 외울 것이 많고, 외웠더라도 금세 잊어버리기 십상이다. 그래서 수많은 마케팅 개론서를 독파하고도 막상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하려고 하면 막막해진다. 하지만 우리가 백과사전은 기억 못 해도 TV 드라마는 기억하듯, 일상 속 질문에서 파생되는 사례를 통해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익힌다면 어떨까? 이론적으로도 그냥 어려운 개념만 머릿속에 집어넣는 것보다, 질문과 서사 속 맥락을 통해 정보를 흡수하면 장기기억으로 저장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이 책에는 매 챕터마다 하나의 일상적 질문이 나온다. 여러 사례를 통해 그 질문에 답을 같이 찾아가다 보면 적어도 하나의 마케팅 개념은 머릿속에 제대로 새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따라서 마케팅을 잘 몰라도 마케팅 개념에 약해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필수 마케팅 상식을 체득할 수 있다.

 

 

블루오션 전략부터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까지!

마케팅, 8가지 일상 속 사소한 질문에서 답을 얻다!

 

세븐일레븐 옆에 또 세븐일레븐이 있는 이유, 벤츠를 산 뒤에 벤츠의 광고를 보게 되는 이유, 한겨울의 홋카이도에서 망고를 키우는 이유, 손님이 몰려드는 푸딩 가게가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유 등 이 책에는 우리 주변 사례를 통해 마케팅을 공부할 수 있는 8가지 이야기가 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일상의 질문들을 통해 블루오션 전략부터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까지 마케팅 필수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 고수까진 아니어도 최소한의 마케팅 상식 정도는 알아두고픈 사회초년생이나 초보마케터라면, 잘 팔리는 ‘인생템’을 만들고 싶은 초보 상품 기획자나 이제 막 마케팅 공부를 시작한 스타트업 초보 창업 준비자라면, 옆 가게는 왜 손님으로 들끓는지 궁금한 사장님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마케팅 입문서이다.

 

 

마케팅 고수들이 아닌 초보들을 집중 겨냥한

깔끔하고 시원시원한 도표와 그림들!

 

이 책은 무엇보다도 본문 중간 중간 나오는 깔끔하고 시원시원한 도표와 그림들이 장점이다. 총 30여 개에 달하는 도표와 그림들을 읽는 것만으로도 마케팅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케팅 초보들을 배려한 넓은 행간과 친절한 각주, 한 권의 요점 정리 노트 같은 중요 개념 강조 디자인은 가독성을 높인다. 이제 이 책과 함께라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케팅이 한층 가깝게 다가올 것이다.